PRIVACY 개인 정보 취급 방침

제1장 총칙
  • 1. 지엠오데이터센터코리아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전부터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1.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 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 인증 및 구매, 요금 결제, 요금추심
    •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유,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각종 통지사항 전달
    •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얻는 것이 확실하게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가 없더라도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정보의 종별 정보항목
속성정보 신청서나 온라인상 등에 기재된 조직명, 성명, 주소, 전화번호, Fax번호, 휴대전화번호, 근무처내용, 이메일주소, 회선계약내용 등
계약정보 고객번호, 계약의 종류, 가입신청일, 계약일, 이용일, 상품명, 계약액, 이용액, 관리자계정, 패스워드
거래정보 계약에 관한 매월 지불액, 지불방법, 계좌자동이체(계좌번호, 계좌명의 등), 카드정보(카드번호, 카드명의 등) 등
이용정보 이용잔액, 거래현황 및 이력, 기타거래내용
본인확인정보 성명, 성별, 생년월일, 직업,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1) 홈페이지 혹은 이용신청서를 통한 회원가입, 상담 게시판, 경품 행사응모
  •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단, 회원 서버의 접속로그는 회원 자신만이 설정·변경가능하고, 회사는 서버 내 정보에 대해 접근할 수 없도록 되어 있으므로 회사는 서버 내 정보는 별도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4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각 명시한 기간동안 보유합니다.
  • 1. 회원탈퇴 시 보유 개인정보
    • (1) 보유항목:회원이 제공한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등
    • (2) 보유근거:불량 회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3) 보유기간:회원탈퇴 후 1년
  • 2.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유하는 정보를 그 보유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1) 보유 이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 2) 보유 기간:5년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1) 보유 이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 2) 보유 기간:5년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1) 보유 이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 2) 보유 기간:3년
    • (4) 컨트롤판넬이용에 관한 기록
      • 1) 보유 이유: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
      • 2) 보유기간:3개월
제5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장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회원이 이용신청 시에 회사 그룹 관련회사 간 아래 내용의 정보 공유에 대하여 사전에 동의한 경우
    • (1) 공유대상자의 범위는 회사가 소속된 GMO인터넷 그룹 관련회사(https://www.gmo.jp/company-profile/groupinfo/에 기재된 각 사)로서 그룹 관련회사에 대한 최신 정보는 상기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신설 및 통폐합 등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 그룹 관련회사 간의 정보공유의 목적은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정하는 범위로 한정합니다.
    • (3) 공유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이름, 주소, E-Mail주소, 전화번호, 계약정보, 기타 제2장의 이용 목적에 필요한 범위의 항목입니다.
    • (4)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룹 관련회사 외와 공유할 때는 별도로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3. 정부기관이 해당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도메인 이름 및 네임서버 정보 등을 요청하는 경우
  • 4.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회원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7장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제공하는 개인정보 위탁내용
웰넷주식회사 청구서 송부처(회사명, 부서명, 직함, 담당자명, 우편번호, 주소)고객번호, 이체계좌(금융기관명, 지점명, 예금종류) 청구서 발행
제8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9장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3.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 4.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미성년자와의 거래 시 사전에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구할 의무가 있으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얻지 못한 거래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부모)이 거래 성립 후 7일 이내에 철회를 요청할 경우, 거래를 철회(환불)하겠습니다.
제10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접속기록의 위/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진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성 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본 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재하지 않도록 보관하며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 (8) 회사는 회원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9)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제11장 영업양도 등
매각, 영업양도, 합병 등 회사의 서비스제공자로서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사전에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의 이전을 받는 자의 성명(법인인 경우 법인의 명칭) ·주소·전화번호 그 밖에 연락처, 회원이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개인정보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에 대한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제12장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상담신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Koichi Takada ]、[ 02-522-0813 ]、[ E-MAIL: kouichi-takada@gmo.jp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Norihisa Kanda ]、[ 02-522-0813 ]、[ E-MAIL: kanda@gmo-dc.kr ]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 이메일 118@kisa.or.kr / 홈페이지 http://www.118.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02-580-0533 / 홈페이지 http://www.privacymark.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 02-3480-3600 / 홈페이지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전화 02-392-0330 / 홈페이지 http://www.police.go.kr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원님이 개인정보침해를 통한금전적,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위원회에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부칙)
본 방침은 2015년4월1일부터 시행합니다.